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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S6 - 윤지수교수님 오프라인 강의
| ES Modules
- javscript의 표준적인 모듈 시스템이다.
- nodeJS에서나 필요했던것이 spa의 등장으로 모듈방식개발이 필요해짐.
- 지금까지는 commonJs 표준 -> nodeJS에서 사용되던 방식을 Browser가 도입
정리하면
자바스크립트 파일 복잡성 증가 -> 모듈화 ->의존성문제
ECMAScript modules 탄생
1.모듈로 불려질 javascript entry 등록
2.entry에서는 의존하고있는 파일import 해서 접근 가능
3.다른곳에서 사용할 모듈을 export 설정
다이나믹 로더
사용자가 글을 입력했을때나 클릭했을때 빠르게 처리 ?
| Classes
- 프로토 타입 -> 클래스로 서비스 만듬
- 상속은 프로토타입 체인으로 연결 -> 클래스 extends 키워드
- 모듈기반에서는 당연히 필요함
| 간단한 object 표현법
객체 쉽게 생성, 메서드에 function 키워드 생략가능
| template literals
- best practice가 안나옴.
- 리액트의 jsx가 해주기 떄문
- dom조작임
| spread operator
- 배열처리 쉬움
- 손쉽게 immutable객체 생성가능
- 상태값 직접 바꾸는것 x
| detructuring
- 데이터 파싱
- 해체 할당
| collection set/map
중복을 허용하지 않음, 유일한 값만 저장됨
| async -promise
- 프론트가 무거워지면 싱글스레드라 비동기를 쓸수 밖에 없음
- 예전에는 비동기가 catch가 안되었음
- 모나드 기법중 하나임
- 대표적 예가 fetch api
- 서비스워커에서 fetch를 많이씀
- 서버로 갈래안갈래를 정해주는게 progressice wep app (서비스워커+캐쉬)
| object.assign()
- 객체를 mix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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